본문 바로가기

Creo/Assembly

Pro/ENGINEER 에서의 Animation


 유투브(youtube)를 검색하다가 외국의 한 학생이 Pro/ENGINEER 의 에니메이션 모듈(DAO-Design Animation Option)로 만든 에니메이션을 찾았습니다.
사실 어느 에니메이션이던지 많은 노력과 시간을 요구하죠. 그래서 저 또한 Pro/ENGINEER (프로엔지니어, 프로이)를 배우던 초기에 에니메이션을 공부하고, 그 이후에는 더 이상 하지 않았었습니다. 이 학생의 작품은 100% 완벽하지는 않지만 완성도가 꽤 높고, 특히나 모델들은 레고(LEGO)로 만들어진 모델들이 많네요. 이 동영상을 보면서 레고(LEGO)가 단순한 블록뿐만 아니라 꽤 복잡한 모델을 만들 수 있는 부품들도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습니다.
아뭏든 아래 동영상은 650개 정도의 부품으로 이루어져 있고, 저 작품을 만드는데 30~40 시간이 소요되었다고 합니다.
원래는 두 번째의 동영상을 사용하려고 했었는데 혹 저작권에 문제가 있을까봐 연락을 해 봤더니, 첫번째 동영상이 최신이라고 하네요 ^^



위 동영상이 한 부품만 가지고 작업을 한 것이라면 아래의 동영상은 여러 모델로 이루어져 있는 동영상입니다.



만일 이 사람의 좀 더 많은 작품을 보고 싶다면 아래에 나와 있는 이 사람의 유투브(youtube) 체널로 접속 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youtube.com/user/JacquesMichelHache

사업자 정보 표시
주식회사 와파 | 허환호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신동 486(디지털엠파이어 II) 102동 410호 | 사업자 등록번호 : 791-87-00539 | TEL : 031-214-1120 | Mail : hhuh@proe.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