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6/29
보통 CAD를 하게 되면 누구나 실제 제품과 같은 렌더링 이미지를 만들고 싶어 하실 겁니다.
Pro/ENGINEER의 경우 예전 PhotoRender 라는 렌더링 엔진을 사용하다가 CDRS를 인수하면서 CDRS의 렌더링 엔진(PhotoLux)을 프로엔지니어에 탑재하면서 그 성능이 비약적으로 좋아졌었습니다. 하지만 렌더링 이란 것이 소프트웨어의 기능이나 성능만으로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무었보다도 조작을 하는 사람의 빛과 조명등에 대한 feel 이 있어야만 하지요. 저 같은 사람에게 아무리 좋은 렌더링 소프트웨어를 준다고 해도 시쳇말로 돼지한테 진주목걸이일뿐이더군요. 아무리 열심히 조작을 해도 차라리 기본 쉐이딩 상태가 더 좋아보였으니까요. 어제 밤 늦게 유투브(youtube)에서 프로엔지니어에서 렌더링 및 에니메이션을 한 동영상을 하나 발견에서 링크를 걸어 봅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학습을 해 보세요. ^__^
http://www.flickr.com/photos/n-gate/3332217277/
보통 CAD를 하게 되면 누구나 실제 제품과 같은 렌더링 이미지를 만들고 싶어 하실 겁니다.
Pro/ENGINEER의 경우 예전 PhotoRender 라는 렌더링 엔진을 사용하다가 CDRS를 인수하면서 CDRS의 렌더링 엔진(PhotoLux)을 프로엔지니어에 탑재하면서 그 성능이 비약적으로 좋아졌었습니다. 하지만 렌더링 이란 것이 소프트웨어의 기능이나 성능만으로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무었보다도 조작을 하는 사람의 빛과 조명등에 대한 feel 이 있어야만 하지요. 저 같은 사람에게 아무리 좋은 렌더링 소프트웨어를 준다고 해도 시쳇말로 돼지한테 진주목걸이일뿐이더군요. 아무리 열심히 조작을 해도 차라리 기본 쉐이딩 상태가 더 좋아보였으니까요. 어제 밤 늦게 유투브(youtube)에서 프로엔지니어에서 렌더링 및 에니메이션을 한 동영상을 하나 발견에서 링크를 걸어 봅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학습을 해 보세요. ^__^
http://www.flickr.com/photos/n-gate/33322172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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