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AD 사용자의 솔직한 이야기 / ‘고등학교에서 프로엔지니어를 가르치는 이유’


 2010/05/19 
인터넷상에 아래와 같은 내용이 있길래 한번 퍼 왔습니다. 


  

스티브 존슨은산업공작 과목의 선생으로 미국 일리노이의 에슬랜드 고육학교에서 15년간 가르치고 있으며 산업공작 교육학위를 가지고 있다. 지난 4년간 그는 학생들에게 3D 캐드를 소개하였으며 이를 통해 엔지니어라는 직업에 대한 흥미도 가지게 되었다. 

PTC프로엔지니어의 쉬운 사용을 위해, 존슨의 얘기를 빌리자면 나는 2D 설계도를 매일 그리면서 자랐습니다. 그래서 3D캐드를 이용한 설계를 할 수 있게되어서 매우 놀랐습니다.’ 다른이들은 프로엔지니어 솔루션에 얼마나 감사할지는 모르지만 그동안 많은 시간을 콤파스, 삼각대, T-스퀘어등을 이용한 도형을 그리는데 사용한 사람이라면프로엔지니어 솔루션에 감사할 것입니다.’ 

그의 경력에 따르면고등학교 선생과 학생들들을 위해 프로엔지니어를 사용해야 하는 4가지로 요약된다. 

이유 1, PTC의 프로엔지니어 사용을 위한 도움.

 

스티브 존슨은‘제가 처음 3D 캐드 프로그램을 수업에 소개하려고 할때솔리드윅스의 라이센스를구입하기에는 학교예산이 부족했습니다. 물론 다른 프로그램도 구입할 여유가 없었죠.

나중에 컨퍼런스에참석했을때 한 동료가 저에게 PTC교육센터에 연락해보길 제안했고 제가 PTC를 알아볼때 PTC교육센터에서 고등학교에는 무료로 프로그램을 지원해주고교육비만 지불하면 되는것을 알았습니다. 그 기회를 놓칠 수는 없었죠.’라고 말했다.

 

 이유 2, 쉬운 PTC의 교육 프로그램.

 존슨은 ‘3일 동안의 교육기간 동안 저는 3D캐드에 대한 자세한 교육을 받았습니다. 프로엔지니어는 그동안 2D 캐드를 이용해본 저에게 새로운 세상을열게 하였으며 프로엔지니어의 쉬운 사용법은 제가 학생들에게도 쉽게 가르칠 수 있게 도와주었습니다.’ 라고말했다.

 

 이유 3, 프로엔지니어는 학생들이 모델링을 할 수 있다록 돕는다.

 존슨은 제가 저는 예전학교에 프로엔지니어를 소개하였을때, 한 학생은 자신의경주용 오토바이를 분해하여 모든 부품을 프로엔지니어에 저장하고 또한 재결합하였습니다. 이것은 믿을수없을 정도로 쉽게 진행되었으며 그 학생의 작품을 보며 저또한 흥분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결국 그 학생은일리노이 대학의 산업 박람회에서 작품을 출시 하였으며 고등학교에서 최우수 학생상을 받았습니다’. 라고말했다.

 

이유 4, 프로엔지니어 학생은 공업산업에서 큰 힘을 가지게 된다.

존슨은‘제 개인적인 경험을 통한 프로엔지니어의 강점을 확신하자면, 몇년전, 한 친구가 액체를 쉽게 운반할 수 있는 깔떼기 종류를 만드려고 했을때 2D 캐드를사용할 수 있는 엔지니어를 고용해서 스케지를 맡겼지만 드로잉 결과물은 매우 실망 스러웠습니다.’

 제가친구에게 PTC교육을 방금 마쳤으며 프로엔지니어를 통해서 그 제품을 디자인 해본다고 했습니다. 쉽게 디자인을 생성할 수 있었으며 그 친구는 그 디자인을 매우 만족해 하였습니다. 재미있게도 그 친구가 제품을 생산할 때 몰드생산자는 솔리드 웍스를 이용해서 가장자리를 새로 디자인 하는데 1시간 30분이 걸렸지만 제가 프로엔지니어를 이용해서 했을때는 10분만에 해결하였습니다.’ 라고 말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식회사 와파 | 허환호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신동 486(디지털엠파이어 II) 102동 410호 | 사업자 등록번호 : 791-87-00539 | TEL : 031-214-1120 | Mail : hhuh@proe.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