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29
오랜만에 포스팅하네요. ^^
옆 동(http://cafe.naver.com/proeschool/47693)에 올라와 있는 질문을 보고, 호기심에 한번 따라해 봤습니다. 고글(goggles) 모델의 렌즈 부위를 서피스로 따 내는 과제입니다.
혹시 원본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아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모따기 한 부분의 서피스에 단차가 있어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해결을 할 수 없는 상태여서 아래와 같은 순서로 작업을 했습니다.
01. 첫 번째 피처에 있는 스케치 커브를 수정하여 모든 형상들을 탄젠트하게 변경을 합니다.
02. 모따기 피처를 삭제하고, 서피스를 옵셋하여 intersect 명령으로 커브를 생성하고, 스윕 명령으로 모따기 형상을 생성했습니다.
03. 생성된 커브를 이용하여 옵셋으로 생성된 서피스의 경계를 제거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식회사 와파 | 허환호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신동 486(디지털엠파이어 II) 102동 410호 | 사업자 등록번호 : 791-87-00539 | TEL : 031-214-1120 | Mail : hhuh@proe.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Creo > Model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환형 밴드(Toroidal Bend) (3) | 2016.03.24 |
---|---|
Text Pattern (2) | 2015.12.13 |
Creo 3.0에서 Flat Quilt (4) | 2015.02.01 |
Pro/ENGINEER의 가변 단면 스윕 (10) | 2015.01.09 |
토이스토리(Toy Story)의 Buzz 모델 (0) | 2014.1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