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reo 교육용 버전 무료 설치 및 사용하기


20210830
학생용 라이선스가 만료되었거나 만료일이 거의 다 되었을 경우 해결책입니다.


학생용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라는 의미는 www.ptc.com에에 계정이 있겠죠?

1. Creo가 실행되지 않은 상태에서 C:\ProgramData\PTC\Licensing 폴더에 있는 라이선스 파일을 삭제합니다.
2. 사용하고 있는 Creo 버전에 맞는 Product Code를 아래의 본 게시물에서 찾습니다. 
3. ..\Parametric\bin\reconfigure.exe 를 실행하고, "단순 라이선스 엔트리"에 위의 코드를 입력 후 설치를 하면 됩니다.




2020/09/22
금년부터 두원공과대학교는 Creo 7.0을 강의합니다. 그래서 7.0에 대한 Code 와 Install guide 업로드합니다.
BK700908EDSTUDENTEDUNI

install_creo7_unistudent_standard.pdf
다운로드



2018/05/19

설치할 때 어려움을 겪은 학생이 알려준 코드입니다.

 

K-12  students can use Product code       BE410708EDSTUDENTEDK12

University students can use Product code         BK410705EDSTUDENTUNICL 

 

2017/11/08

PTC 한국 홈 페이지의 업데이트가 늦네요. ㅜㅠ

 

https://www.ptc.com/en/academic-program/products/free-software

 

config_creo_schools.pdf
다운로드
install_creo4_schools_standard.pdf
다운로드

 

새벽에 일어나서 뭔 짓인지...ㅜㅠ 

아래의 동영상을 보시면 Creo 4.0 학생용 버전 설치에서 기본 환경(mm로 모델링)까지 맞추는 영상입니다.

 

 

 

 

2017/09/30

교육용 Creo 4.0을 설치도 지원됩니다.

http://www.ptc.com/appserver/auth/it/esd/academicFree.jsp

 

 

 

20170314

사이트가 바뀌었네요.

http://www.ptckorea.com/academic-program/products/free-software

 

Creo 2.0 설치 PDF 파일

install_creo2_student_uni.pdf
다운로드

 

 

2017/01/07

설치를 할 때 만일 Creo Simulate 등과 같은 모듈을 누락하고 설치했다면 Creo Parametric이 설치된 곳에 다시 설치하면서 누락된 항목만 선택 /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 CD를 다운 받기가 귀찮거나 시간이 많이 걸린다면 또는 최신 버전을 설치하고 싶다면 시중에 있는 Creo 상업용 DVD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단, 그 안에 있는 setup-school.exe를 실행하시면 동일합니다.

 

 

 

 

 

2016/03/04

대학생, 고등학생, 교수님 그리고 선생님들이 Creo 제품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01. www.ptc.com에 접속합니다. 윗 메뉴에서 '제품' / 'PTC Academic Program'을 선택합니다.

 

02. PTC Creo Student Edition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03. 대학생, 초/중/고교 학생, 초/중/고교 교사 중에서 여러분이 속한 그룹을 선택합니다. 저는 대학생을 선택하고, 진행하겠습니다.

 

04. 여러분의 정보와 Creo를 사용하려고 하는 용도를 선택합니다.

 

 

                                               사용 용도는 아래와 같이 몇 가지가 있는데 수업용, 숙제용 등이 있으니 적당히 선택하시면 됩니다.

 

 

05. 아래와 같이 설치 지침에 있는 PDF를 선택하여 다운로드 합니다.

 

 

06. PDF에 있는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링크 www.ptc.com/appserver/auth/it/esd/academicFree.jsp 를 선택하면 www.ptc.com에 먼저 로그인을 해야 하며, 필요할 경우 회원 가입을 해야 합니다. 회원 가입은 누구나 할 수 있으며, 여러분의 e-mail 주소가 사용자이름(user name)이 됩니다. 일단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은 꼬부항 글씨로 뭔가를 설명하는데 우리랑은 관계가 없으므로 체크 박스만 선택하고,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07. 여러분이 사용중인 OS의 비트와 맞는 버전을 다운로드합니다. Creo Parametric 3.0 뿐만 아니라 Creo Parametric 2.0, Creo Parametric 1.0, Creo View, MathCAD Prime 3.1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교육용도와 버전으로....

https://support.ptc.com/appserver/auth/it/esd/academicFree.jsp

 

 

 

08.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압축 해제 후 setup.exe를 실행하고, PDF 내부에 있는 코드를 '단순 라이센스 엔트리'에 입력 후 '라이센스 설치'를 선택하면 됩니다.

 

 

중요한 점

01. 일반 상업용과 교육용은 데이터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정확하게는 교육용 버전에서는 상업용 데이터를 읽을 수 있지만 상업용에서는 교육용 버전을 읽을 수 없습니다.

02. 용도에 맞게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괜히 회사 컴퓨터에 설치하면 안되겠죠? ㅜㅠ

 

 

install_creo3_unistudent_standard.pdf
다운로드

 

2017/08/01

relicense_creo3_schools_standard.pdf
다운로드

 

사업자 정보 표시
주식회사 와파 | 허환호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신동 486(디지털엠파이어 II) 102동 410호 | 사업자 등록번호 : 791-87-00539 | TEL : 031-214-1120 | Mail : hhuh@proe.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