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reo 3차원 설계 기본(Pro/ENGINEEER) 교육 과정


2016/04/16

오늘 100% 수강을 했습니다. 이론이 실기보다 어렵네요. 

그리고 몇 몇 문항은 답이 잘못되어 4월달에 수강하시는 분들에게는 올바른 채점이 될 예정이며, 제가 눈을 부럽떠고 문제가 있던 문항들을 체크하겠습니다. ^^





2016/04/02


제가 만든 커리큘럼에 수강 신청을 했었는데, 이제 수강할 수 있다는 메일이 왔습니다. 로그인을 해 보니 아래와 같이 표시가 되는군요. 

이 과정은 Creo 3.0 버전을 기준으로 생성했고, 중소기업진흥공단 주관, 에듀윌과 제가 공동 작업을 한 교육과정입니다. 



여러분이 수강 신청을 하시면 메일은 아래와 같이 옵니다.




로그인을 해서 커리큘럼을 선택하면 세부 내용이 나옵니다. 

교육 과정을 30일 이내에 반드시 끝내야하고, 일정 수준 이상의 성적을 받으면 교육비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1일 최대 6차시까지 수강할 수가 있는데 저는 어제 저녁과 오늘까지해서 총 10차수까지 수강을 완료했습니다.



중간 중간 제가 녹화를 한 동영상이 있고, 또 저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원래 녹화를 할 때는 손이 보이지 않게 상체만 노축되도록 하겠다고 했지만 실제로는 손까지 노출이 되었네요. 상당히 어색한 표정과 자세입니다. ㅜㅠ






각 과정의 중간 중간에는 돌발 퀴즈가 있고, 각 차수를 마칠 때 보통 다섯 개의 질문이 있습니다. 질문에 대한 답이 맞으면 아래와 같이 기분 좋은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하지만 만일 답을 맞추지 못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표시되고, 한번 틀리면 경고를 띄우고, 다시 답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하지만 만일 2차 시도에서도 틀릴 경우에는...



얄짤없이 틀렸다고 판정됩니다. ㅜㅠ



현재까지 저의 진행 상황은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또한 세부 진도율을 아래와 같이 볼 수도 있는데.... 권장 진도율이 3%인데 저는 ... 51%를 했군요.




수강하신 분들에 대한 채점과 질의 응답에 대한 답변을 제가 합니다. 저에 대한 채점도 제가 하겠죠? ^^





사업자 정보 표시
주식회사 와파 | 허환호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신동 486(디지털엠파이어 II) 102동 410호 | 사업자 등록번호 : 791-87-00539 | TEL : 031-214-1120 | Mail : hhuh@proe.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