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4/08
www.ptc.com 에 정식 사용자 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PTC 제품을 정상적 방법으로 구매를 하고, 현재 유지 보수 계약을 맺고 있어야 합니다. 물론 위의 경우가 아니라도 등록은 할 수 있지만 지원 받을 수 있는 내용에 제약이 많이 있습니다.
정식 등록을 하였을 경우 다음과 같은 잇점이 있습니다.
- PTC Technical Support 전화 및 웹 지원
- Knowledge base DB(Web) 사용
- 필요한 문서 다운로드
- 최신 Software 다운로드
- 라이센스 재발급 혹은 디인스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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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부터 한 단계식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래의 사이트로 접속을 합니다.
http://www.ptc.com/appserver/common/account/basic.jsp
2017/09/21 - 아래 이미지를 최신으로 교체함2014/04/08 - 아래 이미지를 최신으로 교체함
위에서 입력하는 내용 중 * 로 되어 있는 부분은 필수 항목입니다. 또한 나중에 사용될 아이디는 위에서 입력한 메일 주소이기 때문이며, 비밀번호는 가능한 외우기 쉬운 것으로 하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금전적 리스크가 없는 사이트이기 때문입니다. 입력을 다 했으면 "계정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입력한 정보가 모두 맞을 경우 위와 같은 창이 표시가 됩니다. 붉게 지정을 해 놓은 것과 같이 입력을 했던 메일 주소가 나타나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PTC 제품 구매 여부와 유지 보수 계약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며, 초기 말씀드린바와 같이 유지보수 계약이 되어 있을 경우 위의 이미지 중 가장 아래에 있는 "엑세스 권한 업그레이드" 를 누릅니다.
위에서 고객 번호와 서비스 계약 번호(SCN)을 반드시 입력을 해야 합니다. 일반적 고객의 경우 사이트 번호, SON, 파트너 정보는 입력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이 정보를 알기 위해서는 가지고 있는 라이선스 파일을 보면 나와 있으면 SCN 번호는 라이선스 파일의 Contract 라는 항목에 나와 있습니다. 두 가지 정보를 모두 입력을 했으면 "업그레이드"를 누릅니다.
문제가 없을 경우 위와 같은 창이 표시됩니다. 이때 우리가 입력한 메일 주소가 정상적인지를 확인하기 위해 메일 발송이 됩니다. 등록한 메일 계정에 접속을 해 보면 총 2개의 메일이 와 있을겁니다.
2번째 온 메일을 열어 봅니다.
이제 거의 모든 작업이 끝났습니다. 위에서 붉게 표시된 하이퍼링크 부분을 선택하십시오.
온라인 수퍼바이저가 될 것인지를 물어오는데 이것은 각 회사의 라이선스 관리를 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겁니다. 따라서 각 회사마다 한 명만 수퍼바이저가 되면 됩니다. 상황에 따라 예 또는 아니오를 누르고 계속을 선택하면 모든 작업이 끝나도록 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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