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reo/Creo View

CreoView Express 설치

20090926

Pro/ENGINEER Wildfire 5.0 에 같이 출시된 프로엔지니어를 위한 무료 뷰어인 프러덕트뷰 익스프레스(ProductView Express) 9.1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설치를 해야 하는데 Pro/ENGINEER가 설치되지 않았다는 가정하에 아래의 사이트로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http://www.ptc.com/products/pvexpress/export-compliance.htm

20141114
http://ko.ptc.com/product/creo/visualization/view-mcad/extension/express/view-express



20201225

https://www.ptc.com/en/products/creo/creo-view/extension-express
 하지만 만일 Pro/ENGINEER Wildfire 5.0이 설치가 되었다면 설치 폴더 중 install 이라는 하위 폴더 그리고 addon 이라는 하위 폴더까지 다시 접속을 하면 Productview_Express_32.msi 라는 파일을 찾을 수 있고, 이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작업을 하실 필요가 없어집니다.

위 사이트에 접속을 하기 위해서는 www.ptc.com 에 계정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접속시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ProductView Express

내보내기 계약

Parametric Technology Corporation(PTC)과 PTC 소프트웨어는 미국(U.S.) 수출 관리 법규 및 규정의 보호를 받습니다. 아래의 확인란을 선택하면 다음 사항을 명시적으로 보증하고 진술하게 됩니다.

  1. 귀하는 미국 수출품을 수령하고 사용할 자격이 있습니다.
  2. 귀하는 미국 상무부의 단체 목록(Entity List)이나 거래 금지자 목록(Denied Persons List) 또는 미국 재무부의 특별 지정 국민 목록(List of Specially Designated Nationals)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3. 귀하는 쿠바, 이란, 리비아, 북한, 수단 또는 시리아에 거주하거나 해당 국가의 국민이 아닙니다.
  4. 귀하는 (a) 핵 관련 활동(민간 또는 군사 활동) (b) 미사일 설계, 개발, 생산, 저장 또는 사용 (c) 생물 또는 화학 무기의 설계, 개발, 생산, 저장 또는 사용과 관련해 PTC 소프트웨어나 기술 데이터를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사용하거나 사용을 위해 전환할 수 없습니다.
  5. 귀하는 제3자 또는 지역에 대해 PTC 소프트웨어나 기술 데이터를 재수출하거나 전환해서는 안 되며 미국 법률 또는 규정을 위반하여 이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나 기술 데이터로부터 파생되는 어떠한 소프트웨어, 기술 데이터 또는 제품도 배포하지 않는다는 데 동의합니다.

귀하는 (i) 위 내용에 대한 위반은 PTC 소프트웨어 사용에 관한 라이센스를 위반하는 것이며 따라서 PTC 소프트웨어 사용에 관한 라이센스가 즉시 종료되고 (ii) PTC 또는 미국 정부 기관이 귀하의 PTC 소프트웨어의 획득 또는 사용(또는 계속 사용)을 위해 미국 수출 허가나 기타 미국 정부의 승인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귀하의 PTC 소프트웨어 사용에 관한 라이센스가 사전 통지 없이 완전 종료되고 즉시 그 효력이 발생할 수 있음을 인정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된 계약 조건을 수락합니다." 라는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또 다시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표시가 됩니다.

ProductView Express

브라우저 플러그인 다운로드 지침

축하드립니다! 이제 귀하는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시각적 공동 작업의 장점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ProductView Express(약 53MB)를 다운로드한 후 간단한 설치 지침을 따르십시오

위와 같은 창이 표시가 되면 "다운로드" 라는 글자를 선택하시면 실제 다운로드가 시작이 되며, 파일 크기는 약 53MB 정도 되고, 파일명은 ProductView_Express_32.msi 입니다. 또한 화면의 우측의 화살표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창이 표시됩니다.

  
ProductView Express 9.1의 큰 특징은 이전 버전에 비해 다음과 같습니다.

1. ProductView Lite 혹은 ProductView Professional 과 동일한 UI와 동일한 Performance 를 제공합니다.
2. Pro/ENGINEER의 neutral 파일 뿐만 아니라 ProductView 자체 파일인 PVS, PVZ, ED, EDZ 를 읽을 수 있게 됩니다.
3. 예전 버전의 경우 ActiveX 만 지원을 하고 별도의 프로그램이 제공이 되지 않았지만 이제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제공을 하게 됩니다.
5. Microsoft Office 내부에서 ProductView를 구동할 수 있는 toolkit과 호환을 가지게 됩니다.

개략적인 특징은 위와 같고, 참고로 기존에 사용을 하고 있는 ProductView Standard의 경우 ProductView Professional 로 migration이 됩니다.

20091215


자 그럼 다시 설치를 해 보도록 할까요?
다운로드 받은 ProductView_Express_32.msi를 실행합니다.

아래의 그림과 같이 I accept the terms in the License Agreement를 체크하고, Install을 누릅니다.



이제 설치가 끝났습니다. 간단하군요. ^^




20200530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https://www.ptc.com/ko/products/plm/plm-products/creo-view/extension-express 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아래의 형식을 모두 입력 후 "SUBMIT"를 입력하면, 곧 등록된 메일로 설치 프로그램을 보내줍니다.


메일이 온 상태 ^^



사업자 정보 표시
주식회사 와파 | 허환호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신동 486(디지털엠파이어 II) 102동 410호 | 사업자 등록번호 : 791-87-00539 | TEL : 031-214-1120 | Mail : hhuh@proe.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Creo > Creo 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CreoView Express 7.1에서 읽을 수 있는 파일 형식  (0) 2021.01.16
Creo View Touch  (2) 2014.05.07
CreoView 3.0 출시  (4) 2013.08.29
iPhone, iPad에서 CreoView 구동  (4) 2012.10.05
무료 뷰어인 Creo View Express 설치  (10) 2011.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