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reo/Package

Pro/ENGINEER Foundation XE 패키지 소개


안녕하세요.
Pro/ENGINEER의 여러 패키지 중에서 가장 기본인 Foundatin XE에 대한 소개를 드리겠습니다.
이전에도 말씀드린바와 같이 가장 기본 Package(패키지)이긴 하지만 상당히 많고, 유용한 모듈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Pro/FEATURE
Extrude, Revolve와 같은 일반적인 솔리드(Solid) 피처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Pro/DETAIL
3D 데이터를 이용해서 2D 도면을 만드는 즉, DRW를 생성하는 모듈입니다.

Pro/PLOT
프린터 혹은 플로터로 도면을 출력할 수 있는 모듈입니다.

Pro/BATCH
DXF, DWG 전환, IGES, STEP으로의 전환과 같이 배치 작업을 할 수 있게 해 주는 모듈입니다.

Interface Capabilities
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는 모듈입니다. Pro/ENGINEER에서 교환할 수 있는 산업 표준 형식은 상당히 다양합니다.

Pro/REPORT
2D에서 BOM을 생성할 수 있는 모듈입니다.

Pro/SHEETMETAL
판금 제품을 설계할 수 있는 모듈입니다.

Pro/WELDING
용접물을 생성하고, Bead(비이드)의 양 계산, 작업 시간, 용접물 중량, 부피, 용접봉 소요량 등을 계산할 수 있는 모듈입니다.

Pro/PHOTORENDER
렌더링을 할 수 있는 모듈이며, 좀 더 사실감 있는 결과물을 얻기 위해서는 PhotoLux라는 모듈을 추가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PhotoLux는 CDRS의 렌더링(rendering) 엔진을 그대로 사용합니다.

Pro/WEB.PUBLISH
조립 조건등에 대한 정보를 기반으로 하나의 웹 사이트를 생성해 주는 모듈입니다.

Library Access
PTC 에서 제공하는 방대한 양의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수 있는 모듈입니다.

Pro/ECAD
회로 캐드와 기구 캐드간의 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는 모듈입니다.

Pro/PROGRAM (Part)
부품 단계에서 인터프린터 언어를 이용해서 자동 설계를 할 수 있게 해 주는 모듈입니다.

MDX (Mechanism Design eXtension)
어셈블리 상태에서 각 부품간 Kinematics(기구학) 를 구현하는 모듈입니다.

ModelCheck
설계 표준화, 도면 검도, 자동 수정 등을 할 수 있는 모듈입니다.

Pro/SURFACE
일반적인 서피스 작업을 할 수 있는 모듈입니다. 이 모듈을 이용해서 휴대폰과 같은 정도의 제품의 모델링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알고 계시는 Boundary Surface(경계 서피스), Fill Surface(Flat Surface) VSS(Variable Section Sweep0-가변 단면 스윕-등을 모두 구현할 수 있습니다.

WRAP Surface
제품을 뒤틀고, 굽히고, 회전시키고, 특정 면에 변형을 주는 방법으로 개념 모델을 만들 수 있게 해 주는 모듈입니다.

Assembly Performance eXtension (APX)
AAX에서 몇몇 기능만 제외된 모듈이며, AAX 와 비교하여 되지 않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Copy Geometry, External Copy Geometry, Skeleton, 2D Layout, Pro/Program in Assembly, Process for Assembly, Shrinkwrap

Real time Rendering
실시간 렌더링을 할 수 있는 모듈입니다.

Design Animation Option (DAO
Pro/ENGINEER 환경에서 에니메이션을 생성할 수 있는 모듈입니다.

Import Data Doctor (IDD)
이기종 캐드를 가지고 왔을 때 만일 특정 면(Surface)이 열려 있는 경우 이런 부분을 수정해서 솔리드로 생성할 수 있게 해 주는 모듈입니다.

Web.Connectivity
Pro/ENGINEER 환경에서 WEB에 바로 접속을 할 수 있으며, PDMLink, Intralink 8.x, 9.x 에 바로 접속을 할 수 있게 해 주는 모듈입니다.

AutobuildZ
2D 레가시(Legacy) 데이터를 가지고 와서 단계 단계 (Step by Step) 반 자동으로 3D 모델을 생성할 수 있게 해 주는 모듈입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식회사 와파 | 허환호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신동 486(디지털엠파이어 II) 102동 410호 | 사업자 등록번호 : 791-87-00539 | TEL : 031-214-1120 | Mail : hhuh@proe.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