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Maintenance

PTC 기술지원부(Technical Support)에 전화를 해서 지원 받는 법


 크리스마스 이브이네요. 다들 의미있는 성탄절과 연휴 보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여러분이 PTC와 유지보수 계약(Maintenance)을 맺고 있는 상황에서 PTC의 기술 지원부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맨 처음 Pro/ENGINEER(프로엔지니어, 프로이) 혹은 PTC 제품을 구매하게 되면 무조건 1년 동안은 유지 보수 계약을 맺어야만 하며, 지불한 가격에 1년동안의 유지보수 금액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화번호는 080-346-9001 이며, 이곳으로 전화를 하면 중국 상해에서 전화를 받지만 수신자 부담이기 때문에 전화비 걱정은 전혀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시차가 있기 때문에 한국 시각 기준으로 오전 10시 부터 저녁 7시까지 전화가 가능합니다.

전화를 걸면 아리따운() 한국 아가씨의 목소리로 안내가 나옵니다. 가장 먼저 선택을 해야 할 것은 아래의 4가지 중 한 가지 인데 대부분 기술 지원을 받기 위해서 전화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1"을 전화기로 누르시면 됩니다. 만일 유지 보수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3번, www.ptc.com  웹 계정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2번을 누르시면 되겠죠
 


두 번째 물어보는 것이 어느 제품을 지원받고자 하는 것입니다.
Pro/ENGINEER는 1번
Windchill & Pro/INTRALINK 8.0+ 은 2번
Work Group Manager & Visualization 은 3번
Pro/INTRALINK 3.x 은 4번
Arbortext은 5번
CADDS5 은 6번
기타 제품은 7번을 누르시면 되고, 기존에 문의를 한 내용을 다시 듣고자 한다면 0을 누르시면 됩니다.

여러분이 가장 많이 사용할 Pro/ENGINEER 즉, 1을 다시 눌렀다고 가정을 하면 세부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설치 지원 : 1번
기능 지원 : 2번
Mechanica / Mechanism : 3번
Pro/Toolkit : 42번 입니다.

따라서 전화 연결 후 가장 많이 사용할 부분을 다시 정리를 해 보겠습니다.
Pro/ENGINEER 설치 지원 : 1, 1, 1
Pro/ENGINEER 기타 지원 : 1, 1, 2
Pro/ENGINEER Mechanica 및 Mechanism 지원 : 1,1,3
Pro/Intralink 지원 : 1,3

약간 복잡한 듯 하지만 한국말로 사용법에 대한 안내가 나오기 때문에 쉽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전화를 하기 전 다음과 같은 정보를 가지고 전화를 하시는 것이 편합니다.

◎ SCN(Service Contract Number-서비스 계약번호)-기술지원 받을 자격이 있는지 확인
◎ 고객 이름, 연락번호
◎ PTC 제품/모듈 및 버전/데이트코드 (예 : Pro/ENGINEER Wildfire 5.0 M010)
◎ 문의 전 확인 목록 체크 결과 (예: OS, 컴퓨터 이름이 한글 혹은 영문, 로그인을 한 사용자 이름이 한글 혹은 영문)

* 수신자 부담 전화시스템에 입력할 때에는 이 번호중에 [A]는 숫자 [2]로, [H]는 [4]로 바꾸어서 입력하여야 합니다. 예를들면, SCN 2A123456은 22123456로 입력합니다.

이곳으로 전화를 할 경우 평균 대기 시간이 2분 미만이고, 실시간 답변을 받을 수 있는 것이 75% 입니다.
또한 PTC의 기술 지원 시스템은
우측의 이미지와 같이 ISO 9001과 2000을 획득한 상태입니다.

SCN 번호를 알기 위해 가장 쉬운 방법은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라이선스 파일을 보는 겁니다. 만일 그것이 여의치 않을 경우에는 회사내부에서 라이선스를 관리하는 분에게 요청을 하거나 또는 구매를 한  PTC 대리점 혹은 PTC의 담당 영업에게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라이선스 파일을 보면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Customer Number와 Install Site No 아래에 Summary Table이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우측의 Contract 번호가 바로 여러분의 SCN번호이며, 아래의 이미지에서는 일부 글자를 보안상 삭제를 했습니다.

전화하실 때 A 대신 숫자 2를 눌러야 한다는 것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다음 기회에는 웹으로 기술 지원을 받는 법 그리고 문의를 했던 내용을 다시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즐거운 크리스마스와 연휴 보내시기 바랍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식회사 와파 | 허환호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신동 486(디지털엠파이어 II) 102동 410호 | 사업자 등록번호 : 791-87-00539 | TEL : 031-214-1120 | Mail : hhuh@proe.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News > Maintenan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변경된 PTC 기술 지원 센터 웹 사이트  (0) 2016.09.10
PTC 고객 정식 사용자 등록 방법  (2) 2014.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