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thCAD

MathCAD Prime (매쓰캐드 프라임) 1.0 F000 설치

2018/02/04
MathCAD 구매는 (주)와파에서 하세요. ^^
http://www.proe.co.kr/22


2011/01/02
안녕하세요. 여러분
내일이면 2011년도 첫 출근이군요. 
오늘은 제목과 같이 MathCAD Prime (매쓰캐드 프라임) 1.0의 첫 버전인 F000 설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CD를 삽입하거나 또는 setup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첫 창이 표시가 됩니다. 파란 배경에 제품이름이 이제 PTC 모든 제품으로 확대가 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을 눌러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고객 계약서에 동의를 하느랴라는 것을 물어보는데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무조건 동의함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ㅠㅠ



자 이제 설치를 할 수 있는 제품 3가지가 보이죠?
첫번째가 MathCAD Prime 1.0
두번째가 PTC License Server
세번째가 MathCAD Prime 1.0 Help 입니다. 

이 중 MathCAD Prime 1.0 Help의 경우 기존 버전에서 찾아 볼 수가 없었던 내용인데 추가가 되었네요..
라이선스 서버는 설치가 되어 있다고 가정을 하고, MathCAD Prime 1.0을 선택합니다.



라이선스의 종류가 아래와 같이 두 가지로 나뉘어서 물어봅니다. 통상적인 경우 두 번째인 FLEXnet 서버/라이센스 파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설치 종류입니다. 여러 방식이 있지만 "사용자 정의"를 추천드립니다.



'사용자 정의'를 선택했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설치를 할 폴더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습관적으로 d:\ptc 폴더내에 대부분의 PTC 제품군을 설치하기 때문에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설정을 했습니다. 



'Pro/ENGINEER 통합' 부분입니다. MathCAD는 다양한 CAD 들과 통합을 할 수 있으며, 특히 Pro/ENGINEER와는 양방향 통합이 가능합니다. 만일 여러분이 Pro/ENGINEER(Creo Elements/Pro-크리오)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활성화'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라이선스 서버를 지정하는 항목입니다. 만일 현재의 컴퓨터에 라이선스 서버가 구동이 되고 있다면 자동으로 인식을 할 것이고, 그렇지 않고 다른 컴퓨터가 라이선스 서버라면 '추가'를 선택하고, 해당 라이선스 서버의 컴퓨터 이름 혹은 IP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아이콘이 추가될 위치입니다. 
바탕화면, 시작메뉴, 빠른 실행 등이 있는데 여러분이 원하시는 부분을 복수로 체크하시면 됩니다.


'Windchill ProductPoint 구성 요소 설치'를 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일 여러분이 Windchill ProductPoint (WPP)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아래의 창에 있는 항목을 체크하시고, 그렇지 않을 경우 체크 해제를 해서 불필요한 항목이 설치되지 않게 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설치'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설치가 진행 됩니다.



이번에는 MathCAD Prime 1.0 Help Center를 설치합니다. 일단 설치 화면부터 범상치가 않군요.


라이선스 계약에 동의를 하냐라고 하는 창인듯 합니다.
일단 영어니까 무조건 패스하고,제일 밑에 I accept..... 라고 나오는 부분을 클릭하시면 될 듯 합니다.



MathCAD Prime 1.0 Help Center가 설치될 폴더를 지정합니다. 



해당 폴더가 없으면 아래와 같이 뭐라 뭐라고 합니다. 그냥 '확인' 누르시면 프로그램이 알아서 합니다. 










이제 설치가 완료되었고, MathCAD Prime 1.0 Help Center를 구동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 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식회사 와파 | 허환호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신동 486(디지털엠파이어 II) 102동 410호 | 사업자 등록번호 : 791-87-00539 | TEL : 031-214-1120 | Mail : hhuh@proe.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MathC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thCAD Prime 3.0 발표  (15) 2013.10.03
MathCAD Prime 2.0 공짜로 사용하기  (3) 2012.11.27
MathCAD v15.0 M005 설치  (2) 2010.12.21
MathCAD(매쓰캐드) v15.0 설치  (0) 2010.08.01
MathCAD(매쓰캐드) 유지 보수 업데이트  (2) 2010.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