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reo/DataExchange

Distributed Pro/Batch를 이용한 배치 작업

2018/04/24
Creo Distributed Batch는 Creo의 기본 기능입니다. 다만 Creo를 설치할 때 기본 설치가 되지 않으므로 여러분이 직접 선택을 해서 설치를 해 주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만일 이미 Creo는 설치를 해 놓은 상태에서 이 항목을 어떻게 설치해야 할까요? Creo를 제거하고 전체를 다시 설치하지 않고, Creo Distributed Batch만 선택 설치할 수 있습니다.

1. DVD 혹은 하드디스크에 있는 Creo 원본의 SETUP.EXE를 실행합니다. 가능하면 설치되어 있는 Creo와 같은 버전을 사용하세요 ^^


2. 라이선스 지정 항목은 수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만일 라이선스 정보가 없다면 다시 지정해 주세요


3. 일반적으로는 Creo Parametric만 선택하면 되고, Creo Simulate는 라이선스가 있는 경우에만 선택하세요.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Creo Distributed Service Manager는 선택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응용 프로그램 사용자 정의..."를 반드시 선택해 주세요.


4. "Creo Parametric Distributed Computing Extension"을 선택하고, 설치를 진행하면 끝납니다.





2013/02/01
안녕하세요. 곧 구정 연휴입니다. 기쁜 마음 보다는 고향까지 장시간 운전해야 하는 부담이 더 되는군요. ㅠㅠ

 proe.tistory.com/119 게시물에서 Pro/Batch를 이용하여 배치 작업을 하는 것을 소개를 해 드렸었습니다. Pro/Batch의 경우 오래동안 사용되어온 제품이지만 사실 기능 추가가 거의 되지 않았었던 모듈이기도 합니다. 아무튼 Pro/Batch의 경우 Pro/Engineer Wildfire 4.0 (WF4)까지만 제공이 되고, 5.0부터는 오늘 소개를 해 드리는 Distributed Pro/Batch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자 그럼 먼저 Distributed Pro/Batch를 설치를 해야 합니다. 통상 기본값으로 설치할 경우 이 모듈이 설치되지 않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Creo 2.0이지만 Creo 1.0 혹은 Creo Elements/Pro 5.0의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설치시 옵션 항목 내부에 있는 Creo Distributed Batch를 설치하십시오.

 

그러면 설치 이후에 시작 프로그램 항목에 "Creo Distributed Batch"라는 항목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자 그럼 실행을 한번 해 볼까요?
작업 / 새 작업 그룹을 눌러보면 기존 버전에 비해 상당히 많은 종류의 작업을 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새로운 작업을 추가할 수도 있을 뿐만 아니라 작업 형태를 동시에 여러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즉, 아래의 이미지에는 IGES로 내보내는 것으로 선택이 되어 있지만 동시에 STEP으로 저장을 할 수도 있습니다.

 
"확인"을 누르면 조금 전 지정을 한 "IGES 3D Export"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그 항목을 눌러보면 아래의 그림과 같은 정보가 보인는데 중요한 점은 "DSM"을 반드시 "독립형"으로 설정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번에는 작업을 할 데이터를 선택해야 합니다. "객체"를 눌러보면 아래와 같은 창이 표시가 되는데 Windchill(윈칠) 과 연결하여 윈칠 서버에 있는 데이터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만 지금은 그냥 로컬에 있는 데이터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

 

별도의 구성은 하지 않았기 때문에 "구성" 탭은 제외를 하고, "출력" 탭을 선택합니다. 출력 폴더는 아래와 같이 4가지의 형태 중 여러분들이 원하는 곳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IGES 3D Export"에서 RMB를 누른 다음 "시작"을 선택하면 작업이 시작됩니다. 또한 작업은 한번에 10개의 데이터를 큐에 올려놓고 작업하게 됩니다.



2013년 2월 1일 추가된 내용입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식회사 와파 | 허환호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신동 486(디지털엠파이어 II) 102동 410호 | 사업자 등록번호 : 791-87-00539 | TEL : 031-214-1120 | Mail : hhuh@proe.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