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reo/Install

Creo Parametric 2.0 30일 trial

2012/12/06
안녕하세요. 재영아빠입니다.^^

어제 정말 눈이 많이 왔습니다. 그 상황에서 운전을 3시간 넘게 했는데 스노우타이어 덕분에 다른차들에 비해서는 안정감 있게 운전을 했던 것 같습니다.


며칠 전 MathCAD(매쓰캐드) Express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는데 오늘은 Creo Parametric 2.0 30 trial 버전에 대해 소개를 해 드릴려고 합니다. 제목과 같이 최신 Creo Parametric 2.0을 누구던지 30일 동안 무료로 사용해 볼 수가 있는 프로그램인데 www.ptc.com 에 회원으로 등록만 하면 간단히 라이선스를 받을 수 있고, PTC측의 영업에서 어떤 연락없이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근래 www.ptc.com 의 메인 페이지가 변경되었는데 그 전보다 훨씬 이쁘게 바뀌었네요. 또한 이 버전은 Creo Parametric의 기본 모듈에 Felxible Modeling Extension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Flexible Modeling Extension에 대한 소개는 http://proe.tistory.com/349 를 참조하십시오.



아무튼 Creo Parametric 2.0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곳은 무료 다운로드 페이지인데 주소는 http://www.ptc.com/community/free-downloads.htm 입니다. 메인 페이지 혹은 Creo 제품 페이지에 노출이 되어 있으면 좀 더 좋았을텐데 조금 아쉽네요.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페이지의 상단에 있는 "PTC Creo 2.0"을 꾹 눌러줍니다.




그리고 평가판 다운로드에 정보를 입력하고, "지금다운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아래의 창이 표시되면 "소프트웨어 설치"를 선택하면 기본 설치 프로그램이 다운로드됩니다. 파일명은 pim_installmgr_trial.exe인데 약 27MB 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물론 Creo Parametric 2.0을 설치하기 위해 저 용량만이 필요한 것은 아니고, 추가 소프트웨어를 설치 중에 웹을 통해서 다운로드 받게됩니다.



실행을 하게 되면 한글로 된 Creo Parametric 화면이 표시가 됩니다. 거침없이 '다음'을 선택하시란....



알고 계시죠?

라이선스에 동의하지 않으면 설치가 안된다는 것을.... 저 또한 수백/수천번 설치를 했지만 단 한번도 읽어 보지 않은 이 불편한 진실을... ㅋㅋ



자 이제 여러분이 www.ptc.com 에 등록을 한 ID(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아래의 창이 표시되면 "설치"를 눌러 실제 설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곧 www.ptc.com 에 등록을 한 메일 주소로 30일 동안 사용을 할 수 있는 메일이 옵니다만 필요가 없어도 실행을 잘 됩니다. 아마 설치 도중 자동으로 해당 컴퓨터에 인증을 해 주나 보더군요.

문제 없이 설치가 끝나고 Creo Parametric 2.0 30day trial 버전을 실행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열공하시길....





2013/10/02 추가한 내용

윈도우8에서 실행이 되지 않는다는 댓글을 보고 설치를 해 봤으나 정상적으로 설치가 됩니다. 아래는 그 스샷입니다. Build 번호는 9200번이고, 윈도우 업데이트를 100% 완료 후 설치했습니다.




2014/10/19 업데이트 내용

Creo 3.0은 더 이상 Windows XP를 지원하지 않으니 Windows 7이상의 OS에 설치를 하십시오.



사업자 정보 표시
주식회사 와파 | 허환호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신동 486(디지털엠파이어 II) 102동 410호 | 사업자 등록번호 : 791-87-00539 | TEL : 031-214-1120 | Mail : hhuh@proe.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