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원통에 너얼링(Knurling) 모델링을 한번 해 보겠습니다. 그냥 이렇게 모델링을 할 수도 있구나 정도로만 생각을 해주세요.
실제로 이렇게 모델링을 하면 컴퓨터에 많은 부하를 주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을 할 수도 있습니다.
모델링 방식은 원통을 그린 다음 헬리컬 스윕(Helical Sweep)으로 긴 피치의 홈을 하나 만든 다음 이것을 배열을 하면 됩니다.
위의 모델을 아래와 같이 첨부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 다운 받아서 사용해 보시고, 참고로 버전은 Pro/ENGINEER(프로엔지니어, 프로이, 와일드파이어) 4.0으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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