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Review

Purge 끝판왕 - Spekan Purge

2015/05/05


가끔 Creo 데이터를 정리할 때 사용한 것이 rpurge.exe라는 배치파일입니다.

이 유틸리티의 단점은 기본적으로 도스(DOS)에서 실행을 해야 한다는 것이고, 장점은 DOS 창의 폴더와 하위 폴더 한꺼번에 purge할 수 있다는 겁니다.

고객의 요구로 새로운 purge를 찾아 구글링 삼년만에 찾아낸 것이 SPEKAN Purge Tool로써 현재 2.3 버전이 최신이며, 현재로서는 purge 관련한 유틸리티 중 끝판왕이네요.


01. 파일 다운로드

아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구글에서 "spekan purge"라고 검색하면 유사한 사이트가 여러개 보입니다.

http://innotiv-spekan-purge-tool.software.informer.com


압축 파일에는spurge.exe와 spekan.ini가 같이 있습니다. 설치할 필요없이 동일 폴더(예: C:\Windows)에 압축을 풀고, spurge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표시됩니다.



02. Purge를 실행할 기본 폴더인 C:\purgedirectory의 값을 변경하려면 압축 파일에 같이 있던 spekan.ini 파일을 메모장에서 열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있는데 세 번째 줄의 path  경로를 변경하면 됩니다. 단, spurge.exe를 실행하는 위치에 spekan.ini 파일이 없을 경우 자동으로 C:\purgedirectory 가 기본 폴더가 됩니다.


[general]

version = 2201

path = e:\


[recursion]

enabled = 1


[purge]

versions = 1

rename = 0

days = 0


[delete]

bom = yes

dat = yes

ger = yes

err = yes

m_p = yes

1st = yes

txt = yes

tst = yes

inf = yes

igs = yes


[custom]

count = 0


03. 설정 값 변경을 위해 'Change Settings'를 선택합니다.



Number of versions to keep: 지정한 iteration(이터레이션)만 남기고 모두 purge 혹은 삭제를 하게 됩니다. 

Rename last version to: 이 항목이 체크되어 있으면 purge 후 남은 모든 데이터의 iteration을 1로 통일시킵니다.


Number of days to keep: 지정 날짜 범위에 있는 데이터는 purge 혹은 delete를 하지 않으며, 만일 값을 0으로 입력하면 이 기능은 생략되고, rename last version to 항목도 생략됩니다.


Include subdirectories: 이 항목이 체크되어 있으면 rpurge.exe처럼 sub directory까지 purge 혹은 delete 명령을수행합니다.


Add/remove registry keys: 이 항목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spurge.exe를 관리자 모드로 실행해야 하며, 윈도우 탐색기에서 spurge.exe를 실행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더 이상 윈도우 탐색기에서 purge를 실행하기 위해 사용자가 registry를 직접 수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만일 레지스트리에서 항목을 제거하고 싶다면 단순히 이 옵션을 선택 해제하면 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식회사 와파 | 허환호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신동 486(디지털엠파이어 II) 102동 410호 | 사업자 등록번호 : 791-87-00539 | TEL : 031-214-1120 | Mail : hhuh@proe.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