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 Printer

3D 프린터 공동구매

2015/04/20


안녕하세요. 

얼마전 말씀드린대로 제가 테스트 하고 있는 3D 프린터 'UP Plus 2'를 공동 구매합니다. 


오랜 전 부터 설계와 모델링을 해 오고 있지만 항상 그 결과물을 모니터로 확인하거나 기껏해야 종이로 출력하는 방법 밖에 없었습니다. 물론 제가 제조업에 있었다면 그나마 쉬웠겠지만 디자이너, 엔지니어의 아이디를 모두 제작해 볼 수는 없지요. 비록 RP 장비가 개발된지 거의 30년이 되었고, 저 또한 접한지가 20년 정도 되었지만 엄청난 크기와 가격으로 인해 일반인이 구매하거나 사용할 수가 없었는데 근래 화두가 되고 있는 3D 프린터는 더 이상 이런 제약없이 책상위에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고, 저 또한 실제 집에서 사용을 하고 있으며, 가격 또한 일반인이 구매할 수 있는 수준까지 저렴해진 상태입니다.


블로그를 통한 공구가 처음이라 신경을 많이 쓰고 있고, 혹시나 고객이나 방문객에게 피해가 가지 않을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이전 게시물에서처럼 ABS 필라멘트를 4개나 소진해가며, 많은 제품을 제작해 보면서 제품의 신뢰성을 확인했습니다. 


UP Plus 2 사용기 및 결과물 확인 ▶▶▶http://proe.tistory.com/481


제품UP Plus 2

국내 총판: 선도솔루션 (http://www.sundosolution.co.kr/mall/goods/goods_all_list.asp)

소비자 가격: 2,180,000원

공동 구매 가격1,850,000원 (현금가)

 - "재영아빠의 CAD/CAM/CAE/PLM"을 통해서 구매할 때만 가능한 가격이며, 이 가격은 대리점 가격보다 저렴하며, 선도 솔루션을 통해서도 공동구매 가격으로는 구매할 수 없습니다.

공동 구매 기간: 04월 20일~04월 30일 (11일) - 이 기간내에 구매 의사를 밝힌 후 해당 금액을 입금 해 주셔야 합니다.

배송2015년 05월 06일(수요일) 일괄 택배 배송 (선도 솔루션에서 배송합니다.)

공동 구매 참여 방법

- 블로그 쥔장인 재영아빠(본명: 허환호)에게 연락하시면 됩니다. 

- 카카오톡 아이디: huhhwanho, 휴대폰: 010-5286-1129, e-mail: huhhwanho@gmail.com

기본 제공 품목

- white 색상의 ABS 필라멘트 (500g)가 기본 제공되며, 추가 필요할 경우 선도솔루션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 사용에 필요한 기본적인 공구와 소모품이 제공됩니다.

- 최적화된 전용 소프트웨어 (Windows 7, Windows 8.x 지원)

AS 정책:

1. 제품 자체 불량 시 공임,부품비 무료이며, AS는 선도솔루션을 통해서 진행됩니다.

2. 소비자 자체 과실 (예: 냉각 팬 날개 파손)을 제외하고는 1년 이외의 모든 부품은 무상으로 교체됩니다.

3. 구매 후 1년이후 부터는 AS 비용이 청구됩니다.

4. 부품비는 선도솔루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플라스틱 부품들은 모델 데이터가 제공되므로 3D 프린터(UP Plus2)로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5. AS 방법은 택배를 원칙으로 합니다. 

제품 소개:

제작 치수: 140mm(가로) x 140mm(세로) x 135mm(높이)

사용 재료: ABS & PLA

방식: FDM

서포트 재료: 불필요

최대 정밀도: 0.15mm~


재영아빠가 생각하는 제품의 장점

장점

- 저렴한 가격. 비록 잉크젯이나 레이저에 비해서는 비싸지만 일반인이 구매할 수 범위에 있고, 3D 프린터 중에서도 저렴한 편입니다. 

서포트: 별도의 서포트 재질이 필요없고, 소프트웨어가 우수해서 쉽게 서포트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정밀도: UP Plus2의 경우 최대 적층 정밀도가 0.15mm이지만 대부분의 작업을 0.2mm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후처리가 거의 필요가 없이 깨끗한 표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일시 정지: 프린팅 도중 필라멘트(소재)가 떨어지거나 기타 이유로 잠시 작업을 중단할 경우에도 테이블이 계속 예열되고 있으며, 작업을 언제든지 재시작할 수 있습니다.

- 소모품 제공: 소모품을 자체 파일 형식으로 제공해서 필요할 경우 UP Plus2에서 직접 제작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단지 파일 형식이 자체 파일 형식이라 모델을 수정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 베드 분리: 베드를 분리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필요에 따라 베드를 붙인 상태로 사용할 수도 있고, 제거한 상태로 사용할 수도 있으며, 구매를 할 경우 베드는 3개를 제공합니다.


아쉬움:

- 처음에는 단점이라고 적었다가 아쉬움이라고 변경을 했는데 그것은 제가 잘못 사용했을 수 있기 때문에 변경했습니다.

교육: 한 시간 교육을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사용 중 문제점에 봉착을 했었습니다. 선도솔루션 홈페이지에 기본적인 자료와 설명서가 있지만 고객이 겪을 수 있는 상황을 자체적으로 동영상을 만들어서 제공해야 할 것 같습니다. 사용 설명서는 제공하지만 글을 읽는 것 보다는 동영상을 듣고, 보는 것이 훨씬 편하니까요. 

- 베드 분리 때 공구: 제품 완성 후 테이블을 본체에서 분리 후 테이블에서 제품을 분리해야 합니다. 근데 테이블이 본체에 스프링으로 고정되어 있는데 초기에는 분리가 쉽지 않습니다. 요령이 없을 수도 있고, 스프링의 장력 때문일 수도 있었겠지만 암튼 테이블을 쉽게 분리하는 공구를 같이 제공해 주었으면 합니다. 저는 꺽인 송곳 처럼 생긴 공구를 사용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식회사 와파 | 허환호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신동 486(디지털엠파이어 II) 102동 410호 | 사업자 등록번호 : 791-87-00539 | TEL : 031-214-1120 | Mail : hhuh@proe.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