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과 사진

상해 및 황산 여행기_넷째날

2009/11/01
또 하루가 밝았습니다만 몸은 이미 천근만근입니다.
조선족 가이드의 덕분에 바로 황산 버스 터미널로 이동을 합니다. 어딜가든 사람은 많네요

고속도로 휴계소에서 한 컷 담아봅니다.

타고 갈 버스인데 차축간 거리가 좁고, 짐을 싣기 위해 높이가 높다보니 승차감이 극악입니다.
더구나 이날 비가 오고 있었는데 왠 냄새가 그렇게 많이 나는지...ㅠㅠ

이렇게 해서 황산시에서 상해시까지 버스로 6시간 걸려 도착을 합니다.
아래 같이 사진을 찍은 분들은 PTC 중국의 상해 사무실에 근무하는 분들입니다.
혹시 Pro/ENGINEER 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080-346-9001로 전화를 해 본 기억이 있을 겁니다.
바로 아랬분이 양xx씨입니다. Pro/ENGINEER 고급 기능과 Intralink 등을 담당하고 있지요.

아래의 왼쪽에 앉아계신 분은 동포인데 한국에 유학을 왔다가 간 분입니다. MathCAD, ProductView 등을 담당하고 있고, 우측 분은 홍일점으로 Kenda씨인데 원래 MCAD를 하고 있다가 지금은 Windchill(윈칠)을 하고 있습니다.

사진에서 술이 빠지지를 않는군요. 상해에서 유명한 오리집이라고 해서 갔다가 저 술을 시켰는데 무진장 독합니다.

아래 사진은 낮에 담은 사진 중 일단 한장만 포스팅 해 봅니다.
아마 우리나라의 TV에서도 소개가 되었던 분으로 알고 있는데 물을 가지고 글을 쓰는 분으로 알고 있습니다. 필체가 예사롭지 않지요?

야~ 이것 너무 힘드네요. ㅠㅠ
다시 적는 것인데도 겨우 겨우 끝냈습니다.
 마지막으로 드리고 싶은 말씀은 상해/황주/소주 이렇게 다녀오시는 것은 비교적 저렴하게 다녀오실 수 있고, 별도의 가이드가 없어도 됩니다.

또한 황산의 경우 한국에서 직항이 없고, 비행기가격도 상당합니다.
그래서 갈 수 있는 방법은 상해에서 밤 기차를 타고 11시간 걸려 가는 방법과 버스를 타고 6시간만에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서 그리고 운치와 안전을 위해서는 기차가 더 좋습니다.
황산에서 돌아올 때 버스를 이용했는데 특히 비가 와서인지 특유의 냄새(?)와 안전에 문제가 많았습니다. 20여년만에 멀미를 느꼈으니까요. ㅠㅠ

상해->황산역 기차(특 침실) : 260RMB -> 11시간

황산역->황산대문 : 12RMB 1시간 30분

황산대문 -> 황산 : 20RMB (20분)

짐 맡기는 것 : 하루에 10RMB

황산 입장료 : 200RMB

황산 케이블카 3군데 : 260RMB

북해빈관 / 서해빈관의 객실 : 대략 500 RMB, 식사 한끼 대략 150RMB

** 서해 빈관 보다는 북해 빈관이 훨씬 위치적으로 좋습니다.

따라서 세면도구와 먹을거리를 제외한 모든 것은 황산대문에서 맡기고 올라가셔야 하며, 가능한 많은 음식물을 가지고 가십시오. 황산에 실제로 올라가면 많이 비쌉니다.

저는 점심 무렵에 황산에 올라가서 다음날 오후 4시경에 하산을 했습니다만 황산이 높다보니 날씨가 오락가락합니다. 또한 여러분들은 사진을 많이 찍으시기 때문에 가능하면 두군데 정도 숙소를 잡으시곡, 2박 3일 여정으로 다녀오시면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케이블카를 타지 않으시겠다는 분들이 간혹 계실 수 있지만 얼마전에 다녀온 설악산 권금성 정도가 아닙니다. 케이블카를 타지 않고, 도보로 짐을 가지고 갈 경우 어떤 분은 8시간이 걸렸다는 분도 계십니다. 또한 길은 거의 모두 돌 계단으로 되어져 있고, 돌 계단도 바위를 깨어서 만든 것이며, 난갅이 없는 곳도 있습니다. 난간 옆은 수십 수백미터의 낭떠러지가 있는 곳도 있습니다. 가능하면 케이블카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케이블카를 모두 타고서도 입에 단내가 날 정도로 등산을 하실 수 있습니다.ㅠㅠ

다음에 혹 기회가 된다면 장가계도 한번 가 보고 싶습니다. 물론 황산도 다시 갈 수 있다면 차분하게 다시 한번 다녀왔으면 싶네요

사업자 정보 표시
주식회사 와파 | 허환호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신동 486(디지털엠파이어 II) 102동 410호 | 사업자 등록번호 : 791-87-00539 | TEL : 031-214-1120 | Mail : hhuh@proe.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